‘어르신 부천테마여행’ 선거법 위반 논란
‘어르신 부천테마여행’ 선거법 위반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혜경 시의원 의혹 제기

부천시의회 한혜경 의원(정의당)이 25일 복지문화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시의 예산을 들여 진행한 3개 노인복지관의 ‘어르신 대상 부천테마여행’ 사업에 대해 선거법 위반 의혹을 제기해 파문이 일고 있다.

이날 한 의원은 “2011년 신규 예산으로 3개 노인복지관에 투입된 1천800만원으로 지역 내 불특정 다수 노인들에게 부천자연생태박물관, 한옥마을, 아인스월드, 영화관람 등을 제공하고 이동을 위한 버스임차는 물론 식사제공을 했다”고 선거법 위반 의혹을 제기했다.

버스 빌려 투어ㆍ식사 제공
3년전부터 시행 ‘쉬쉬’ 질타
담당국장 “처음듣는 사업”

이어 한 의원은 “‘시장공약사업’이라는 지정항목으로 노인복지관에 연간 1천800만원이라는 적지않은 예산이 투입돼 연간 300명이 넘는 불특정 다수 노인들에게 부천 관광 및 식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선거법 위반 소지가 다분하다”며 “사업을 위해 담당자 인건비까지 책정해 놓고 있어 연간 구별 300여명씩의 노인들이 해당 사업에 참여했다고 볼 때 3년간 3천여명에게 부천관광, 중식제공, 이동버스 제공 등을 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한 의원은 “3년 동안 예산서나 업무보고 자료, 행정사무감사 자료에서도 노인복지관에서 진행하는 부천투어(혹은 문화탐험대) 사업은 단 한줄도 나오지 않는다”며 “담당국장 조차 3년 전부터 시행된 해당 사업 여부조차 모르고 있는 등 투명하고 공개적으로 진행하지 않은 이유가 무엇이냐”고 집행부를 질타했다.

이와 함께 “조례와 규칙에 근거하지 않고 직접 사업비를 내려보내서 하는 무료관광은 선거법 위반의 소지가 있다고 보는데 사전에 선서관리위원회에 유권해석을 받고 사업을 진행했냐”고 물었다.

이에 대해 송재용 복지문화국장은 “국장 재임기간 동안 처음 듣는 사업”이라며 “자세한 사항은 알아보겠다”고 즉답을 회피했다.

부천=김종구기자 hightop@kyeonggi.com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