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혁신학교 클러스터 협의회 교장단 연수 개최
광명교육지원청, 혁신학교 클러스터 협의회 교장단 연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최화규)은 6일 혁신학교 클러스터 협의회 교장단 연수를 개최했다.

문화예술교육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만들기’ 주제로 이뤄진 이날 연수에서 이선철 감자꽃스튜디오 대표는 강의를 통해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활용하는 능력은 어릴 적부터 가정과 학교 및 지역사회에서의 학습과 경험을 통해 길러지며, 사회 각 분야에서 문화예술교육을 활용한 시도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곳은 학교이다”면서 “감수성이 예민한 초중고등학교 시절 문화예술활동은 미술, 음악시간뿐만 아니라 방과후교실이나 토요교실, 방학, 체험학습 등을 통해 활용되어져야 하고, 과거처럼 주입식 교육이나 암기식 방법, 기능 연마나 공식을 외우는 방법이 아닌 창의적이고 예술적이며 문화적인 교수방법이 시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수에 참여한 이봉로 광성초 교장은 “학교는 꿈과 끼를 가꾸어 나갈 수 있는 곳이고, 문화예술교육은 이런 꿈을 이룰 수 있는 효과적인 도구라고 생각하고 교사와 학생은 물론 학부모와 주민, 예술가들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명=김병화 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