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 해독 방법, 세 가지만 지키면 '무병장수'의 지름길? "어렵지 않네"

'피 해독 방법'

'피 해독 방법' 세 가지가 화제다.

지난 4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일상 생활 속에서 피를 해독시켜 단 3주 만에 '무병장수의 길'로 들어설 수 있는 '피 해독 방법' 세 가지가 공개됐다.

첫번째 피 해독 방법은 '청혈 주스'. 청혈 주스는 당근 400g, 사과 200g, 귤 100g, 양파와 생강을 각 10g의 비율로 갈아서 만드는 건강 주스로, 위와 장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지방까지 해독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두번째 피 해독 방법은 낮에 식후 하루 20분 이상 햇볕을 쬐면서 운동을 하는 것.

피 해독 전문 한의사 선재광은 "햇볕은 피 해독의 스위치를 켜주는 역할로 체온 상승, 면역기능 향상,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뿐 아니라 비타민D를 생성시켜 심장병과 뇌경색 예방에 좋다"며 "햇볕 쬐기가 힘들 때는 입욕을 통해 체온을 상승시켜 혈액순환을 해주는 게 좋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좋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잠을 잘 때 인체의 피, 뼈, 오장육부 등이 휴식을 취하게 되는 만큼 몸 속 해독이 이뤄지는 적기의 시간에 사용하는 베개가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한의사 선재광은 "머리, 심장, 발이 같은 높이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높은 베개는 좋지 않다"며 7cm 정도 높이에 딱딱하고 굴곡진 베개를 권장했다. 또 자기 전 30분 정도는 굴곡이 있는 나무 베개를 베고 몸을 좌우로 흔들어 경혈을 자극하기를 추천했다.

'피 해독 방법'을 접한 누리꾼들은 "피 해독 방법, 청혈주스 레시피까지 알고 나니 어렵지 않네", "좋은 베개를 쓰는 것도 피 해독에 좋다니", "피 해독 방법 정말 유용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김예나 기자 yena@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