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포천그린에너지, 포천문화관광재단에 2천만원 기탁… '이해조문학상' 개최 지원

GS포천그린에너지 백윤현 대표가 포천문화관광재단 이중효 대표에게 ‘이해조문학상’ 지정 기탁을 하고 이다. 포천시제공
GS포천그린에너지 백윤현 대표가 포천문화관광재단 이중효 대표에게 ‘이해조문학상’ 지정 기탁을 하고 이다. 포천시 제공

 

GS포천그린에너지는 최근 포천문화관광재단에 ‘이해조문학상’ 공모전 개최를 위한 지정기부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기부금은 2025년 이해조문학상 공모전의 상금, 시상식, 작품집 발간, 홍보 등 운영 전반에 활용될 예정이다.

 

재단은 이번 지원을 통해 문학상의 내실을 강화하고 전국 규모의 문학 공모전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중효 포천문화관광재단 대표는 “GS포천그린에너지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기탁금을 바탕으로 지역 문인 발굴과 문학 진흥에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백윤현 GS포천그린에너지 대표는 “지역 기업으로서 포천의 문화적 자산을 풍요롭게 하는 데 기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후원이 지역 문인들의 창작 활동을 활성화하고 포천이 문화예술 도시로 도약하는 데 보탬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S포천그린에너지는 포천시 산업단지에서 증기 및 전기를 생산·공급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