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1994 서태지 목소리 주인공'
'응답하라 1994' 5화에 등장한 서태지 목소리의 실제 주인공이 밝혀졌다.
지난 1일 방송된 tvN '응답하라 1994' 5화에서는 공개 방송을 보기 위해 방송국을 찾은 윤진(민도희 분)이 우연히 서태지의 대기실에 들어가 서태지를 만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그 곳에서 윤진은 서태지를 만났고, 서태지는 윤진에게 먹던 꼬깔콘 과자를 건넸다. 이 때 서태지는 목소리와 뒷모습만 등장해 궁금증을 유발시켰다.
'응답1994'의 신원호PD는 4일 한 연예 매체와의 전화 통화에서 "서태지 목소리 주인공은 개그맨 정성호"라고 밝혔다.
또 정성호는 지난 2화에서도 DJ 김기덕의 목소리로 출연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신PD는 "실제 본인을 섭외하는 것이 어렵고, 정성호가 워낙 성대모사의 달인이기 때문에 섭외했다"고 출연 배경을 밝혔다.
이어 "이제 대중들에게 서태지의 실제 목소리 보다 예능화된 서태지의 성대모사가 더 익숙하다"면서 "때문에 본인이 출연하면 좋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받아들이는 데는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제작진은 서태지에게 직접 출연해줄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고. 하지만 서태지 측은 "연기력 부족으로 작품에 폐를 끼칠까 걱정된다"는 이유로 정중히 거절했다는 후문이다.
'응답 1994 서태지 목소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응답하라 1994 김재준 도대체 누구냐고!", "응답1994 서태지 목소리 주인공 정성호였다니 완전 웃겨", "진짜 성대모사의 달인이네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김예나 기자 yena@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