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스타샵 X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2019 역대급 라인업] 30.THE CHAIRMAN

THE CHAIRMAN은 지난 1997년에 결성된 대만 록밴드로 지금까지 11장의 앨범을 발매해 자국 내에서 ‘국민 밴드’로 자리잡았다. 현재는 리드 보컬 지동(Ji Dong), 기타리스트 바이동(Bai Dong), 베이시스트 전동(Jun Dong), 드러머 믹키(Micky), 기타리스트 샤오하오(Xiao Hao), 타악기 진강(Jin Gang) 5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결성 된 지 20년이 된 이들은 터프 한 남자들의 이미지를 쌓고 대만 록 스타일로 수많은 감정적인 사랑 노래들을 발표했다. 이 같은 성과는 제17회 골든 멜로디 어워즈 ‘올해의 밴드’, 제2회 골든 인디 어워즈 최고 록 앨범, 제3회 골든 인디 베스트 라이브 퍼포먼스 수상 등의 실적으로 이어졌다.

지난 2016년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젊고 거친 사춘기의 회고록 앨범 ‘회장의 소년’을 발표했다. 이때 황게린(黃克林), 예치톈(葉?田), 아르도 황(流氓阿德), 사샤 리(李?莎) 등 대만의 대표적인 가수들과 협연하기도 했다. 이 콜라보레이션은 현 시대를 반영하여 대만 대중음악의 심오함과 이야기에 깊이를 한 층 더했다.

THE CHAIRMAN은 이번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2019에서는 자국 힙합그룹 Caotun Boys와 함께 콜라보 공연을 펼친다. 감성 깊은 음악과 에너지 넘치는 음악을 모두 구사할 수 있는 이들이 한국 무대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일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권오탁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