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포보 페스티벌]캠핑도 즐기고 경기도박물관도 구경하세요

캠핑장에 박물관이 떴다.

11~12일 여주 이포보 오토캠핑빌리지 일원에서 펼쳐진 ‘이포보 뮤직&캠핑 페스티벌-Moon River 2012’에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 버스가 나타났다.

흑룡의 해를 맞아 용 그림으로 장식한 이동박물관 대형 버스에는 ‘경기도 이야기’를 주제로 도내 역사와 문화재에 관련된 유물을 전시하고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 작품과 다양한 체험코너도 마련됐다.

안성에서 온 김미정씨(36ㆍ여)는 “맑은 공기를 마시며 물놀이도 즐기고 콘서트도 볼 수 있어 나오길 정말 잘한 것 같다”며 “게다가 내가 사는 고장의 문화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아이들한테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또 경기문화재단 홍보부스에는 경기도박물관ㆍ미술관을 비롯해 백남준아트센터,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등 재단 산하 문화예술기관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비치해 캠핑장을 찾은 가족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경호 경기문화재단 문화홍보팀장은 “경기도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캠핑족들이 찾는 행사에 경기도의 역사와 문화 예술을 알리기 위해 나오게 됐다”며 “단순히 캠핑만 즐기고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이동박물관을 둘러봄으로써 몸과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캠핑장 주변에는 도내 각 시군의 특산물 및 특산품 홍보부스를 비롯해 세계먹거리존, 각종 이벤트존, 4대강 홍보관 등이 마련돼 캠핑 참가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윤철원기자 ycw@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