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ing Show는 22살의 동갑내기 친구 5인조로 구성된 대만 락밴드로 대만 전통민요의 복고스러움과 촌스러움을 락으로 녹여내는 그룹이다.
리드보컬 고보(狗柏)를 비롯해 슈치(修齊ㆍ기타), 관유(冠佑ㆍ키보드), 종룽(鍾錡ㆍ드럼), 팅웬(婷文ㆍ베이스)으로 구성됐다.
지난 2015년 리드보컬인 고보가 대만 유명 음악경연대회 남면아가(南面而歌)에 출전한 자작곡이 덜컥 입상하면서 시상식에서 공연을 펼치려면 반드시 밴드 세션이 필요했다. 이에 고보는 급하게 고등학교 친구들을 떠올렸고 기타와 드럼, 키보드와 베이스를 다룰 줄 아는 친구들을 영입해 초기의 밴드를 결성한 게 현재에 이르렀다.
이후 고보의 곡이 다른 아티스트의 음반에 수록 되면서 명성을 얻기 시작했고 멤버 중 한명의 어머니의 이름에서 영감을 얻어 비슈그룹(美秀集團)이라는 이름으로도 활동 중이다.
무엇보다도 이들이 펼친 활동의 클라이맥스는 지난 2016년 5월에 발표한 곡 ‘Cigarette’이 유튜브에서 700만 View를 기록한 점이다. 이들은 이때를 기점으로 대만 출신 밴드 중 주목받는 아티스트로 부상하고 있다. 1집 앨범인 <Sound Check>와 2집 <電火王> 모두 지난 2017년과 2018년에 걸쳐 성황리에 발매된 만큼 국내 팬들의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매력을 갖춘 음색, 그리고 멤버들의 풍성한 악기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음악적 세계를 보이는 밴드인만큼 이번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에서도 한국의 여름 밤 하늘을 수놓을 전망이다.
권오탁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